반응형

엑셀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은 ?

 

 

 

엑셀 작업 중에, 이리저리 다른 문서에 있는 자료나 텍스트 등을

복사해서 문서를 만들어 가다 보면

난데 없이 아래와 같이 뜰 때가 있습니다.

 

 

 

바로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라는 경고창입니다.

 

 

오늘은 이에 대한 해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께요.

 

먼저 문제가 되는 엑셀문서를 살펴보도록 하죠.

 

 

문제가 나타나는 문서의 "스타일" 부분에서

아래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그럼 해당 문서에 포함된 스타일들이 나오는데

많아도...

 

너무~~~ 많네요.

 

 

 

 

 

아래와 같이 말이죠.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오류는,

바로 아래와 같이

문서에 포함된 스타일(셀서식)이 과도하게

많아서 발생된 문제입니다.

 

 

 

 

 

해결방법은 ?

 

불필요한 서식을 지우면 됩니다.

근데 문제는 문서 내에 해당 서식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을 테고

무턱대고 다 지울수도 없습니다.

 

또 이게 한번에 지울수가 없어서

일일이 아래처럼 마우스 우클릭 - 삭제로 해야하는데

어느세월에 할까요 ?

 

 

 

 

 

구글링에서 해답을 찾았습니다.

 

RemoveStyles.xlam

 

 

 

먼저 첨부 파일을 다운받아 주시고요, (엑셀 2010 이상 버전에 사용 가능)

 

1. 문제가 되는 엑셀 문서 열기

2. 첨부 파일 실행

3. 매크로 포함 클릭

 

 

 

4. 버튼 확인 (위 첨부를 실행하면 메뉴에 자동 추가됩니다)

 

Remove Styles 클릭

숫자 50109는

해당 문서에 포함된 스타일 갯수를 의미합니다.

 

 

 

5. 얼마의 시간 후 작업 완료되면

스타일 쪽에 보니 , 그 많았던 스타일들이 싹 사라졌네요^^;

 

 

 

 

 

자, 간단히 해결되셨나요 ?^^;

 

반응형

+ Recent posts